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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행 측정결과

블릿 홈 > 열린행정 > 고객서비스 이행측정결과(2019년도)
연도별 고객서비스 이행정도 측정결과
  • 2019년도
  • 2018년도
  • 2017년도
  • 2016년도
  • 2015년도
  • 2014년도
  • 2013년도
  • 2012년도

2019년 상반기

개요
  • - 점검기간 : 2019년 5월 ~ 6월
  • - 점검대상 : 고객접점부서 13개 사업장 + 환경사업부(비고객부서)
  • - 점검내용 : 고객서비스헌장 및 사업장별 서비스이행 기준 준수 여부
  • - 점검 및 평가방법
    · 현장 방문 서비스이행도
    · 고객편의시설 관리 상태 점검
    · 고객서비스 이행점검 체크리스트에 의한 평가
총평
  • * 2019년 상반기 서비스이행측정 결과는 전기에 비하여 평균 0.4점 하락
  • *사업장별 시설관리(시설 운영 및 청결 상태 등) 및 직원의 업무 전문성뛰어나고, 기존고객 프로그램 및 편의 시설잘 운영되고 있으나, 고객 만족도 향상·개선을 위한 노력의 적극성 부재가 전체 점수 하락의 요인으로 작용함
  • * 고객접점부서의 평균점수는 80.9점으로 전기(81.5점) 대비 0.6점 하락
  • * 전반적인 부서별 점수는 소폭 하락하였으며 부서별로는 구미캠핑장이 83.3점으로 가장 우수하고, 공영주차장이 78.5점으로 가장 저조
  • * 비고객접점부서의 평균점수는 80.6점으로 전기(80.8점) 대비 0.2점 하락
  • * 부서별로는 마을하수처리팀이 81점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다음으로 원평하수처리팀(80.8점), 구미하수처리팀(80.5점), 소각로운영팀(80.5점), 4단지하수처리팀(80점) 순임
사업장별 서비스이행표준 측정 결과
  • 사업장별 서비스이행표준 측정 결과
    연번 구 분 2017년 2018년 2018년 2019년 증감 비고
    하반기 상반기 하반기 상반기
    80 81.1 81.2 80.8
    고객접점부서 평균 80.5 81.3 81.5 80.9
    1 주차관리팀 공영주차장 78.8 81 81.3 78.5 2.8↓ 공동구포함
    이동지원센터 71.5 80 80 79.5 0.5↓
    2 생활체육팀 올림픽기념관 79.8 80.4 81.8 81 0.8↓
    근로자복지관 81.5 - 80.7 80.3 0.4↓ '18년 상반기 공사로 인해 미실시
    금오테니스장 83 79.5 80.3 80.7 0.4↑
    구포생활체육공원 - 75 79 79.5 0.5↑
    3 도서관운영팀 봉곡도서관 80.3 82.5 83 82.8 0.2↓
    선산도서관 83.8 84.3 82 81.3 0.7↓
    4 승마장휴양림운영팀 구미시승마장 79 85 81.7 82 0.3↑
    옥성자연휴양림 83 81 80.3 80 0.3↓
    5 추모공원운영팀 구미시추모공원 84.5 82.5 84.7 82 2.7↓
    6 문화·레저운영팀 신라불교초전지 - 82.3 83 81 2↓ `17년 신규수탁
    구미캠핑장 - 81.7 82 83.3 1.3↑ `17년 신규수탁
    비고객접점부서 평균 79.5 80.9 80.8 80.6
    7 구미하수처리팀 81.2 81 80.3 80.5 0.2↑
    8 4단지하수처리팀 78.2 82.5 80.7 80 0.7↓
    9 원평하수처리팀 79.8 80.3 81.2 80.8 0.4↓ 탄소제로교육관 포함
    10 마을하수처리팀 79.7 81.5 80.5 81 0.5↑
    11 소각로운영팀 79 79 81.5 80.5 1↓

2019년 하반기

개요
  • - 점검기간 : 2019년 10월 ~ 11월
  • - 점검대상 : 고객접점부서 14개 사업장 + 환경사업부(비고객부서)
  • - 점검내용 : 고객서비스헌장 및 사업장별 서비스이행 기준 준수 여부
  • - 점검 및 평가방법
    · 현장 방문 서비스이행도
    · 고객편의시설 관리 상태 점검
    · 고객서비스 이행점검 체크리스트에 의한 평가
총평
  • * 2019년 하반기 서비스이행측정 결과는 전기에 비하여 평균 1.5점 상승
  • *사업장별 시설관리(시설 운영 및 청결 상태 등) 및 직원의 업무 전문성뛰어나고, 기존고객 프로그램 및 편의 시설이 잘 운영되고 있음. 새로운 프로그램 발굴, 우수기관 벤치마킹, 유관기관과의 협력 추진, SNS를 활용한 홍보 등 고객 만족도 향상 및 개선을 위한 부서별 노력의 적극성이 전체 점수 상승의 요인으로 작용함
  • * 고객접점부서의 평균점수는 82.6점으로 전기(80.9점) 대비 1.7점 상승
  • * 전반적인 부서별 점수가 소폭 상승하였으며 부서별로는 신라불교초전지, 구미시탄소제로교육관이 85점으로 가장 우수하고, 구포생활체육공원이 79.5점으로 가장 저조
  • * 비고객접점부서의 평균점수는 81.9점으로 전기(80.6점) 대비 1.3점 상승
  • * 부서별로는 구미하수처리팀 82.8점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다음으로원평하수처리팀(82.7점), 소각로운영팀(81.7점), 마을하수처리팀(81.5점), 4단지하수처리팀(81점) 순임
사업장별 서비스이행표준 측정 결과
  • 사업장별 서비스이행표준 측정 결과
    연번 구 분 2018년 2018년 2019년 2019년 증감 비고
    상반기 하반기 상반기 하반기
    81.1 81.2 80.8 82.3
    고객접점부서 평균 81.3 81.5 80.9 82.6
    1 주차관리팀 공영주차장 81 81.3 78.5 80.8 2.3↑
    이동지원센터 80 80 79.5 80 0.5↑
    2 생활체육팀 올림픽기념관 80.4 81.8 81 81.8 0.8↑
    근로자복지관 - 80.7 80.3 80.3 - '18년 공사로 인해 미실시
    금오테니스장 79.5 80.3 80.7 81 0.3↑
    구포생활체육공원 75 79 79.5 79.5 -
    3 도서관운영팀 봉곡도서관 82.5 83 82.8 84.5 1.7↑
    선산도서관 84.3 82 81.3 84.7 3.4↑
    4 승마장휴양림운영팀 구미시승마장 85 81.7 82 84 2↑
    옥성자연휴양림 81 80.3 80 82.7 2.7↑
    5 추모공원운영팀 구미시추모공원 82.5 84.7 82 83 1↑
    6 문화·레저운영팀 신라불교초전지 82.3 83 81 85 4↑
    구미캠핑장 81.7 82 83.3 84 0.7↑
    7 원평하수처리팀 탄소제로교육관 - - - 85 - '19년 하반기부터 실시
    비고객접점부서 평균 80.9 80.8 80.6 81.9
    8 구미하수처리팀 81 80.3 80.5 82.8 2.3↑
    9 4단지하수처리팀 82.5 80.7 80 81 1↑
    10 원평하수처리팀 80.3 81.2 80.8 82.7 1.9↑
    11 마을하수처리팀 81.5 80.5 81 81.5 0.5↑
    12 소각로운영팀 79 81.5 80.5 81.7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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