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 네비게이션



근로자의 문화생활 향상과 체력증진을 위하여 노력하는 기관이 되겠습니다.

고객의소리

Home > 고객의소리
이곳은 우리 공단 시설을 이용하면서 불편사항, 문의할 사항등을 올리는 란입니다.
로그인 후 이용하시기 바라며, 고객의 소리란에 게재된 사항은 즉시 처리토록 노력 하겠습니다.
타인을 비방하거나, 광고, 반복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게시물 내용
번 호 1
제 목 어제 저녁 샤워장에서 불쾌한 일을 겪었습니다.
작 성 자 김OO
날 짜 2019.10.17 9:11
분 류 근로자종합복지관
처리상태 담당자 : 김옥주 (처리완료)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조회수 1730
내 용
어제 저녁 5시 40분 경 여자 샤워장 안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샤워하러 샤워장에 입장하려 하는데 어떤 여자 분이 수영복을 입은 채로 발바닥에 피를 흘린 채 샤워장에 서 계셨습니다. 누군가 유리로 된 병을 떨어뜨려 유리가 산산조각이 났고, 큰 유리는 치웠지만 남은 유리파편에 발을 베여 피가 났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수영회원분이 조금 있다가 들어가는 게 나을 것 같다 하여 그 분의 지혈을 위해 조금 도와주고 처리가 끝나길 기다렸습니다.

청소 아주머니께서 오셔서 호스로 물청소를 하시고 청소를 한 곳으로 샤워중인 사람을 이동시키는 것을 보고 저도 샤워장으로 들어갔습니다. 그러나 그곳에서도 유리조각이 남아 있었고, 저는 그 유리조각에 발바닥을 찔려 그대로 나올 수밖에 없었습니다.

청소를 했는데도 왜 제가 유리조각에 찔렸냐고 묻자 청소아주머니께서는 본인에게 피해가 가는 것을 우려했는지 "나는 책임이 없다. 물청소를 계속 하는 방법밖에 없지 않느냐? 자세한건 위에 올라가서 이야기 해야 한다."는 답변만 올라왔습니다.

마침, 유리병을 깨신 분께서 남아있어서 병원에서 치료를 해주고 사과의 말씀을 받긴 했습니다. 그러나 제가 1층 로비에 계신 분에게 상황설명을 하니 "이런 일이 처음이라 피해자에 대한 보상같은건 잘 모르겠다. " "물청소밖에 방법이 없지 않겠느냐, 지금 오는 사람들을 막을수도 없지 않느냐. " 등의 말만 돌아올 뿐 제가 느끼기에는 매우 무책임해 보이는 말씀만 들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당시 샤워장에 아이들도 많았는데 아이들이 다쳤다면 조용히 넘어갈 수 있었을까요?

적어도 수영장 회원이 다쳤는데 그분의 인적사항 정도는 물어볼 수 있지 않았을까요. 거기는 어떤 회원이 다쳤는지 조차도 물어보지 않으시더군요.
공단에서는 책임이 없다는 말만 하시는데 이런 피해가 생기면 정말로 복지관에서는 책임이 없는 걸까요. 만약 2명이 아니라 여러 명이 피해를 더 봤다면 그땐 어떻게 했을까요.

처음 다치신 분은 2~3바늘 꿰메어 당분간 일상생활도 어렵고 수영도 불가능한데 거기에 대한 해결은 안해주시는지요. 저는 청소 후에 들어간 샤워실에서 베여 작은 유리조각에 베였습니다. 그래서 병원에서 꿰메거나 큰 처치가 필요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응급실에서 안봐도 될 아픈 사람 모습 보며 파상풍, 항생제 주사맞으며 1시간 정도를 보내야 했습니다.

수영장에 가서 유리에 베인 것도 기분나쁜데 그것을 해결하는 사람들을 보며 더 화가 났습니다.

화재나 지진이 나는 큰 상황만 위급상황일까요. 혹시 위기상황이 터지면 지금 일 해결하는 방식으로는 수많은 희생자가 나올 것 같은 것은 제 기우일까요. 깨지는 유리병을 가지고 오는 회원도 개념부족이고 복지관에서는 위급상황이 일어났을 때 어떻게 해결해야 한다는 체계도 없는 것 같습니다. 어제 말씀 나누었던 직원분이 자기는 잘 모르며 위에 물어봐야 된다고 하시던데 글을 남기면 그 윗분이라는 분이 알게 되지 않을까, 또 다른 비슷한 일이 일어났을 때 회원들에게 피해가 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글을 씁니다.
담당자 김옥주
담당부서 근로자종합복지관
답변일자 2019.10.21 8:41
내 용
고객님 안녕하세요
먼저 근로자복지관 수영장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근로자복지관은 공공체육시설로써 생활체육 보급,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문화생활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로써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업무에 임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일이 발생하여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이번 일은 이용객 한분의 순간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였으나 사고처리 및 응대하는 과정에서 다소 미흡한 부분이 있어 고객님께서 불편을 드린 것 같습니다.
이후로는 수영장 이용 시 주의사항에 대해 지속적인 계도 및 안내문 등을 부착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노력하겠으며, 재발방지를 위해 직원 직무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수영장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며,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480-2061,2063으로 전화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목록
만족도조사